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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jin 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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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피드 수집: 2024-12-20 07:47
전체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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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 주입을 하면 잃게 되는 것
(부제: 객체는 잃지만 개발자가 얻는 것)
의존성 주입을 하면 프로그램에 꼭 필요한 중요 역할이 여러 클래스로 분산됩니다. 의존성을 생성하는 그 막강한 권한이 소비자 객체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갑니다. 처음에는 객체가 자신의 의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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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 주입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의존성 주입에 대한 오해
1. 의존성 주입은 유닛 테스트만을 위한 것이다.
의존성 주입이 유닛 테스트를 하기 위한 핵심 기반이긴 합니다. 하지만 유닛 테스트를 작성하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DI를 적용하면 여러 이점들을 똑같이 누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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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 주입 안티패턴: Ambient Context
Ambient Context 정의와 예시
Ambient Context는 static 접근자를 통해 정적 타입의 의존성을 노출시키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은 volatile dependency가 의존성 주입 없이 코드베이스 전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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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드인과 이력서 관리 팁
링크드인 프로필과 이력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독자의 시선이 얼마나 머무느냐에 있습니다. 이력서는 검토자가 무수히 많은 이력서 중에 상위 몇 개를 골라내야하는 입장입니다. 그리고 보통은 시간에 쫓깁니다. 그래서 이력서는 몇 초 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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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단 면접 팁
과거 경험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는 그 당시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는지까지 답변하기.
기술적인 결정사항에 대해서는 왜 그런 결정을 내렸었는지 되짚어보고 답변 준비하기. 이력서에 쓴 내용이라면 특히 신경써서. 예를 들어 특정 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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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펜던시 관리툴 비교정리
CocoaPods / Carthage
오픈소스
코코아팟은 중앙집중식 저장소를 사용하고, 카르타고는 별도의 저장소가 없음
SPM이 나오기 전까지 가장 많이 사용됐기 때문에 오래된 코드베이스에는 많이 사용됨
Swift 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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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슨하게 연결된 코드를 작성하고 계신가요?
모듈화의 첫 단추는 코드의 계층을 잘 정의하는 것입니다. UI 계층은 도메인 계층에만 의존하게 하고, 데이터 접근 계층에는 의존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도메인 계층과 데이터 접근 계층의 의존성을 역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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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UI편
뷰를 정확히(에러나 워닝 없이) 위치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constraint는 몇 개 일까?
화면 사이즈 별로 다른 constraint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Compression resistance와 content hugg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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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Hashing 제대로 알기
Dictionary의 키는 왜 Hashable 타입인가요?
왜 Dictionary/Set의 탐색은 O(1)인가?
왜 Dictionary 탐색의 최악의 경우는 O(n)인가?
Hashable의 hashValue는 왜 Int 인가?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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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Swift의 변수, 상수 이해하기
변수와 상수의 차이가 뭐에요?
Swift에서 변수를 선언할 때는 var, 상수를 선언할 때는 let 키워드를 사용한다. 보통 변수는 값을 바꿀 수 있는 것, 상수는 값을 바꿀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한다. 변수가 기본 자료형일 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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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의 매듭 짓기: 개발자의 ABC
영업 전략에는 Always Be Closing(줄여서 ABC)이라는 유명한 표어가 있다. 거래를 성사시키다라는 뜻의 “Close a deal”이라는 표현에서 온 문구다. 영업 사원의 궁극적인 목표는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이다. 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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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개발팀이 협업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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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테크 업계 번아웃 실태 보고
원문: The State of Burnout in Tech, 2022 Edition
참고: 직원들의 동기 부여와 사기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파는 회사에서 만든 보고서입니다.
번아웃의 의의
글로벌 경쟁으로 인해 테크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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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왜 소프트웨어 개발은 예상보다 2~3배 더 오래 걸리는가?
Quora에 올라온 답변을 번역 및 재구성한 글입니다.
해운대에 사는 친구를 만나러 갈 겸 속초에서 부산까지 도보 여행을 가기로 했다. 지도를 켜서 동해안을 따라 길을 그려봤다.
대략 400km 정도다. 한시간에 4km를 걷는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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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30-60-90일 성공 계획서
30-60-90 Days Success Plan
“30-60-90 Days Success Plan”은 개발자가 Momenti 모바일 팀에 적응하고 기대하는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문서다. 신규 입사자가 새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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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단위 테스팅
작년부터 도입하여 사용중인 터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단위 테스트 소개.
의의
유닛 테스팅 번들이라서 UI 테스트 마냥 앱 전체를 빌드, 설치하지 않고 원하는 모듈만 빌드하여 테스트할 수 있어서 빠르다. 테스트 하려는 화면이나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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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25년 일하면서 지금만큼 채용 시장이 미쳐돌아가는걸 본적이 없다.”
오늘 메일 보내온 리쿠르터 아저씨의 뜬금없는 고백이 귓가에 오래 맴돌았다. 링크드인을 8년째 쓰고 있는데 InMail의 양이 요즘 절정이다. 테크 기업들은 전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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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시니어 iOS 개발자 로드맵
벌써 11월이라는 것에 놀라 올해를 돌아보니 삶의 중대한 일들을 지나느라 올해는 순수 개발 공부를 많이 못했다. 그래서 밀린 주제들이 많다.
Swift 및 iOS 개발 환경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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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앱 운영을 위한 확장성 높은 앱 아키텍처 구축
🧑💻 강의 링크
모바일 개발자에게 확장성(scalability)이란
모바일 팀과 앱의 규모가 계속 커져도 사용자 경험과 개발자 경험 모두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의 기술력은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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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의 느슨한 결합
프로그래밍은 제대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만들어내는 일이고, 그걸 잘하려면 유지 보수가 쉬운 코드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유지 보수하기 좋은 코드를 만드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은 객체를 느슨하게 결합(loose c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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