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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도구: tistory
최종 피드 수집: 2024-12-22 14:45
전체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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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Study 후기 - Flow Fields and Steering Behaviors [GDC 2022: AOE IV] (22/10/05)
GDC 2022에서 발표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엔티티 네비게이션 AI를 위해 사용된 기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셰이더 스터디 카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 기록은 발표 내용을 개인적 이해와 함께 재구성한 것입니다.
발표자분
Shader
AI
AO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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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w Fields
GDC
GDC2022
Navigation
shader
Steering Behavi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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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Study 후기 - Flow Fields and Steering Behaviors [GDC 2022: AOE IV] (22/10/05)
GDC 2022에서 발표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엔티티 네비게이션 AI를 위해 사용된 기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셰이더 스터디 카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 기록은 발표 내용을 개인적 이해와 함께 재구성한 것입니다.
발표자분
Shader
AI
AO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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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w Fields
GDC
GDC2022
Navigation
shader
Steering Behavi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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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Study 후기 - Fourier transform (22/10/05)
2회차 참석한 셰이더 스터디입니다.
이번 발표는 푸리에 변환을 주제로 김대국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발표자료 및 자세한 내용을 셰이더 스터디 카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난 시간에는 구면 조화 함수에 대한 발표를 들었었는데요,
Shader
Fourier
fourier trans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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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Transform
변환
셰이더
셰이더 스터디
스터디
푸리에
푸리에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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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Study 후기 - Streaming Virtual Texture (22/09/19)
자료: 유나이트 2020 Steaming Virtual Texture in Unity
https://www.youtube.com/watch?v=qqomQNsLdjA
후기
같은 날 있었던 구면 조화 함수 다음의 토픽이었습니다.
Shader Study
Steaming Vritual Texture
SV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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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Texture
가상
스트리밍
스트리밍 가상 텍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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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Study 후기 - Spherical Harmonics (22/09/19)
계기
발표 내용에 대한 후기에 앞서 셰이더 스터디에 참석한 후기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TA 스터디 월간 온라인 토크에서 자주 이야기를 나누던 Aniz 님의 추천으로, Shader Study 오프라인 모임에 처음으로 참석하게 되었
Shader Study
GI
Harmon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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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men
Orthonormal
sh
spherical
spherical harmonics
구면조화함수
셰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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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Auth 서드파티 시퀀스 다이어그램
레퍼런스 : https://plantuml.com/ko/guide
GitHub TPA 로그인 플로우를 만들어보려고 고민하면서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끄적끄적...
@startuml test
skinparam Sequence
끄적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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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호출하는 스코프에 따라 달라지는 값, Time.deltaTime
유니티 스크립팅은 게임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붙이고, 유니티 코어로부터 들어오는 이벤트를 기반으로 동작을 처리하며 행동을 디자인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예시로는 Awake, Start, Update, FixedUpdate 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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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안녕하세요.
저는 스스로를 게임 개발 제너럴리스트라고 소개하곤 합니다. 게임 개발에 있어 A to Z 두루 관심이 있고, 다방면의 많은 것들을 배우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즐기던 위치에서 만들게 된 위치로 자연스레 옮겨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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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 정책 및 연락처
안녕하세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사이트는 블로그 활동을 통한 수익 활동을 일절 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act : seonghwan@protonmail.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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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indows 플랫폼에서 키보드 입력 막기
유니티는 Input 클래스와 비교적 최근 새로 추가된 InputSystem 클래스를 통해서 사용자의 입력을 받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Legacy 방식인 Input 클래스로는 유니티 게임 루프의 Update에서 Input.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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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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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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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패키지 매니저 상대 경로 사용하기
흔하지는 않지만 여러 프로젝트를 같은 루트에 두고 작업할 때, 패키지로 빼내어 공유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절대경로로 로컬 디스크 패키지를 임포트하면 협업간에 디렉터리를 맞춰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그
작업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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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패키지 매니저 상대 경로 사용하기
흔하지는 않지만 여러 프로젝트를 같은 루트에 두고 작업할 때, 패키지로 빼내어 공유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절대경로로 로컬 디스크 패키지를 임포트하면 협업간에 디렉터리를 맞춰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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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LNK2001, LNK2019 등 unresolved external symbol 해결
언리얼 엔진은 C++를 언어를 사용하고, 여러 모듈을 참조해가며 작업해야 할 일이 잦습니다. 주기적으로 컴파일을 시도한다면 함수의 구현부를 작성하는 점을 잊는 등의 사소한 실수도 쉽게 파악해 큰 덩어리의 문제로 커질 일이 거의 없
문제해결
LNK2001
LNK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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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solved external symbol
언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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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1050] 이항계수 1 - GoLang
https://www.acmicpc.net/problem/11050
package main
import (
"bufio"
"fmt"
"os"
)
func factorial(t int) int {
ans := 1
f
solved.ac
11050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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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백준
솔브드
이항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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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테스트용 간단 REST API 앱
유니티 엔진에서의 리서치 도중 REST API를 통한 로그인 기능 구현을 할 일이 생겼습니다. 작년이었더라면 웬만한 작업들은 C#으로 해결하려고 ASP.NET Core로 눈을 돌렸을텐데요. 복잡한 기능 명세가 필요하지 않았고 이를
ETC
CSharp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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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HTTP
REST
REST API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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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플러그인에 사용하기엔 계륵같은 존재, UI Toolkit
작년 3,4분기에 열심히 개발하던 AssetLens라는 이름의 종속성 탐지 기능이 중점인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지금도 작게나마 관리중이지만, 플러그인의 특성상 다양한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를 지원해야하는 어려움에 부딪혀 점차 개발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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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해결: 5. 코딩 테스트 안내 메일 콘텐츠가 안 보일 때
저는 Protonmail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부 수신확인 스크립트나 콘텐츠 로딩을 자동으로 블록합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한 기능이고 수동으로 콘텐츠 로딩 시도가 가능하지만, 이번 케이스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네요.
아래 로
문제해결
메일
안보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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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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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어드레서블, 아마존 웹 서비스 AWS S3 403 Access Denied 문제 해결
퍼블릭 액세스도 허용하고 별 다른 이슈가 없는 것 같았는데, 버킷의 정책을 설정해주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다.
{
"Version": "2012-10-17",
"Statement": [
{
문제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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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플랫폼 별 미리 지정된 Path
유니티 에디터
Application.dataPath : 프로젝트경로/Assets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Appdata/LocalLow/${CompanyName}/${Product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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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der: 네임스페이스 이동 리팩토링하기
Rider는 강력학 리팩토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Rename부터, 리팩토링 과정에서 자주 사용되는 방식을 편하게 작업해줍니다.
네임스페이스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네임스페이스로 옮겨야 하는 작업이 발
작업방식
rider
네임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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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팩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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