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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s.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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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s.tech
토스테크
https://toss.tech/
토스 기술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다룹니다.
저작도구: 토스팀
최종 피드 수집: 2024-04-15 16:46
전체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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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커지면 디자인 시스템 가이드는 어떻게 개선돼야 할까?
300명이 넘는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시스템을 4명의 디자이너가 운영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컴포넌트의 유려함뿐만 아니라, 가이드의 효율적인 제작도 중요함을 깨달았어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TDS 컴포넌트 가이드를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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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꿈꾸는 React Native 기술의 미래
안녕하세요, 토스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링 헤드 박서진입니다.
토스에서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이 필요한 곳은 Native, 매일매일 실험으로 제품을 개선하는 제품은 React Native/WebView로 구성하고 있어요.
토스 프론트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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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유롭고, 빠르고, 정확하게: 토스페이먼츠 API 문서 엔지니어링
다른 회사나 서비스에서 만든 API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복잡한 API를 파악하거나 새로운 업데이트를 적용하려고 할 때 설명이 정확하지 않다면 API를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죠. 그래서 API를 외부 개발자에게 제공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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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UX 리서처는 어떤 방법론을 사용할까?
UX 리서치에 관심 있는 분들과 커피챗을 하면 듣게 되는 공통적인 질문이 있어요.
“토스 UX 리서처는 어떤 리서치 방법론을 쓰나요?”
“토스 UX 리서처는 리서치를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하는 구조인가요?”
이 질문을 들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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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UX 리서처는 어떤 방법론을 사용할까?
UX 리서치에 관심 있는 분들과 커피챗을 하면 듣게 되는 공통적인 질문이 있어요.
“토스 UX 리서처는 어떤 리서치 방법론을 쓰나요?”
“토스 UX 리서처는 리서치를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하는 구조인가요?”
이 질문을 들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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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엔드 배포 시스템의 진화 (1) - 결제 SDK에 카나리 배포 적용하기
엔지니어링 노트 9: 프론트엔드 배포 시스템의 진화 (1) - 결제 SDK에 카나리 배포 적용하기
엔지니어링 노트 시리즈는 토스페이먼츠 개발자들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겪은 기술적 문제와 해결 방법을 직접 다룹니다. 이번에는 토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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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디자이너가 제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방법
저번 아티클에서 메뉴 컴포넌트 추가를 위해 가설을 세우고 실험했던 과정을 소개해 드렸어요. 이 방법으로 유용성이 검증되어 빠르게 새 컴포넌트를 결정해 출시할 수 있었답니다.
1편 보고 오기 >
문제
그러나 점차 새 컴포넌트가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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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티베이션을 디자인하기
이번 아티클에서는 UX Writing Team이 ‘스스로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만들기’라는 모호한 문제에 접근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배경
작년 하반기에 우리 팀은 ‘문구 한두 개를 더 잘 쓰는 것만으로는 제품의 사용자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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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 기차의 바퀴 교체하기 2. Restructuring
앞선 글 1. Planning에선 문제를 어떻게 정의하는지에 대해 다뤘어요. 구체적인 내용을 기약하고 글을 마무리했는데요, 이 글에선 구체적으로 어떤 작업들을 진행했는지 소개해요.
재구조화
앞선 글에서 소개했듯이 '재구조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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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ZFS로 성능과 비용, 두 마리 토끼 잡기
엔지니어링 노트 8: OpenZFS로 성능과 비용, 두 마리 토끼 잡기
엔지니어링 노트 시리즈는 토스페이먼츠 개발자들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겪은 기술적 문제와 해결 방법을 직접 다룹니다. 이번에는 토스페이먼츠 DevOps 엔지니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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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것도 컴포넌트로 만들어도 될까?
이 화면은 토스 앱에서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하는 방식이었어요.
어떤 문제가 있는지 느껴지시나요?
1️⃣ 잘 모르겠다.
2️⃣ 알 것 같다.
1번, 2번, 선택 안 하신 모든 분들!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바로 ‘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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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 문제 해결 가이드 - DB 과부하 방지 실전 팁
데이터베이스는 시스템을 확장하기 어렵다. 주로 샤딩과 복제를 통해 어렵게 확장해야 하는데다가, 이 과정에서 일관성, 가용성, 분할 내성 셋을 모두 만족시킬 수 없다는 점이 널리 알려져 있다.(CAP 이론) 이러한 이유로 데이터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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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리서처로의 시작과 성장: UX 리서치 파트너 이야기
저희는 지난 8월, 유저 리서치팀에 처음으로 생긴 포지션인 UX Research Partner로 입사했어요. 어느덧 약 6개월이 지난 지금, 유저 리서치팀에 온보딩했던 3개월과 온보딩 후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들려드릴게요.
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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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Actions로 개선하는 코드 리뷰 문화
토스페이먼츠는 결제의 다양한 맥락을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코드 변경과 배포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코드 리뷰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죠. 제가 속한 온보딩 플랫폼 팀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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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리서처, 신입은 어디에서 경력을 쌓나요?
배경
유저 리서치 팀(User Research Team)에서는 작년 하반기에 처음으로 신입 리서처를 채용했어요. ‘UX 리서치 파트너(UX Research Partner)’라는 이름으로요.
UX 리서처(UX Researc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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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많은 개발 문서는 누가 다 만들었을까 (2) 개발자의 학습을 돕는 모든 것
지난 콘텐츠에서는 테크니컬 라이터의 역할과 그동안 해왔던 일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드렸어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토스의 테크니컬 라이터가 개발자 경험 전반으로 역할을 확장해 온 이야기를 공유해요.
개발자 경험(Developer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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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많은 개발 문서는 누가 다 만들었을까 (1) 토스페이먼츠 테크니컬 라이터가 하는 일
안녕하세요, 저는 토스페이먼츠 테크니컬 라이터 한주연입니다. 지난 3년 동안 토스페이먼츠와 토스 커뮤니티에서 테크니컬 라이터로 일을 해왔는데요. 토스 커뮤니티의 테크니컬 라이터들은 개발자를 위한 문서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멋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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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 JDBC 성능 문제, 네트워크 분석으로 파악하기
엔지니어링 노트 7: Spring JDBC 성능 문제, 네트워크 분석으로 파악하기
엔지니어링 노트 시리즈는 토스페이먼츠 개발자들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겪은 기술적 문제와 해결 방법을 직접 다룹니다. 이번에는 토스페이먼츠 정산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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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 기차의 바퀴 교체하기 1. Planning
이미 운영 중인 제품을 전반적으로 다시 만들거나 리팩토링 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은데요. 운 좋게 팀 내 공감대가 형성되어 여러 팀원과 하나의 제품을 온전히 개선해 볼 수 있었어요. 이 글에서는 구조 개선에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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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용 번들링 플러그인, 직접 만들었어요
엔지니어링 노트 6: 브라우저용 번들링 플러그인, 직접 만들었어요
엔지니어링 노트 시리즈는 토스페이먼츠 개발자들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겪은 기술적 문제와 해결 방법을 직접 다룹니다. 이번에는 직접 브라우저용 프론트엔드 번들링 플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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