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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쌍뱌 작업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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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 유니티 게임 제작 / 그 외 여러가지 하는 블로그
저작도구: tistory
최종 피드 수집: 2024-04-02 03:17
전체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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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partial Enum은 없는 걸까?
왜 partial Enum을 쓰려고 했는가
최근 개인 프로젝트에서 partial class를 자주 활용하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다.
파일 하나에 클래스의 모든 멤버나 메서드를 정의하지 않고, 다른 파일에 나눠서 적을 수 있어서 확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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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말고 암선행] 어떻게 만들었나
오랜만에 게임잼으로 알만툴 개인작을 냈다.
역시 제한된 기간을 줘야 뭐가 나오는 것 같다. 약 2주 동안 정말 출근한 것처럼 열심히 했다. 털털썩썩...
이번에 이렇게까지 열심히 한 이유는 왜냐, 나는 퇴사했으니까!
퇴사 후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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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말고 암선행] 일러스트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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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말고 암선행 (2024)
목격자만 없으면 선행이라니, 암살 대신 암선행을 해야 한다는 게 무슨 소리야?
아무것도 모른 채 태어난 마왕의 환생.
세상을 파괴한 것에 대한 속죄를 해야 한다! 들키지 않고 선행하자!
안녕하세요, 더블즈비(Doublsb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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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쓸유잡 : 모바일 최적화] 영상 정리하기
이번 포스팅은 유니티 공부를 할 때 항상 신세를 지고 있는 알쓸유잡 콘텐츠를 공부하고 기록해보는 글이 되겠다.
특히나 이번 영상은 최적화였기 때문에, 프로파일러 안의 숫자를 하나라도 더 줄이면 쾌감을 느끼는 편인 나는 어쩔 수 없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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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는 Built-In과 뭐가 다른가? (1) : SRP Batcher
최근 Unity 2022 LTS 버전을 사용해보면서 URP도 겸사겸사 사용해보게 되었다.
대체 Built-In과 뭐가 다른가 싶어서 유니티 공식 문서를 받아 공부해보고 있는데, 정리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다만 이론적인 것 말고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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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
다시 추운 계절이 돌아오기 시작했다. 내가 덤덤한 것인지, 아니면 교통 수단이 지나치게 따뜻했던 것인지는 몰라도 큰 변화는 아니었다. 모두와 공통적으로 말할 수 있는 스몰 토크 소재가 하나 늘었을 뿐이다.
하지만 작은 변화라고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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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매치 구조 회고 (4) : 효율적으로 힌트 찾기
현재 회사에서 설계하고 유지보수한 3매치 코드는 이미 검증되었지만,
과거의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늘 그렇듯 다시 읽어보면 구데기인 부분이 너무 많다.
그래서 이 시리즈는 과거의 설계를 돌아보며 더 확장성있는 코드를 고민해보는 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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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매치 구조 회고 (3) : 효율적으로 매치하기
현재 회사에서 설계하고 유지보수한 3매치 코드는 이미 검증되었지만,
과거의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늘 그렇듯 다시 읽어보면 구데기인 부분이 너무 많다.
그래서 이 시리즈는 과거의 설계를 돌아보며 더 확장성있는 코드를 고민해보는 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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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매치 구조 회고 (2) : 타겟팅 로직
현재 회사에서 설계하고 유지보수한 3매치 코드는 이미 검증되었지만,
과거의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늘 그렇듯 다시 읽어보면 구데기인 부분이 너무 많다.
그래서 이 시리즈는 과거의 설계를 돌아보며 더 확장성있는 코드를 고민해보는 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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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매치 구조에 대한 고찰 (1) : 슬롯과 블록
현재 회사에서 설계하고 유지보수한 3매치 코드는 이미 검증되었지만,
과거의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늘 그렇듯 다시 읽어보면 구데기인 부분이 너무 많다.
그래서 이 시리즈는 과거의 설계를 돌아보며 더 확장성있는 코드를 고민해보는 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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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챙김
구름이 포근한 솜사탕처럼 하늘을 거닐고, 시리고 푸르른 바다 위로 느릿느릿 춤춰요.
천천히 움직이는 한 폭의 그림이 거대한 네모 프레임 안에 담겨 있어요.
아이는 그 프레임 앞에 턱을 괴고 한없이, 한없이 바라봐요.
그 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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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과 책상
A는 문득 자신의 벽에 걸려 있는 그림들을 들여다본다.
선과 면, 그리고 색감. 하나같이 자신이 좋아하고 원하는 것들이었다.
A는 다시 자신의 책상 위로 시선을 돌린다.
정리되지 않은 물건들, 대충 놓여져 있는 도구. 그는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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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빌드 중 겪은 문제 정리
유니티 빌드를 하다 보면 별별 오류를 다 겪는다. 주로 SDK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그 오류들의 원인은 대체 무엇이고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글이 되겠다.
그리고 인터넷에 널린 글들을 찾아볼 필요 없도록 그냥 이 글에 다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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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23.08.16 : Sliding Window Maximum
https://leetcode.com/problems/sliding-window-maximum/
풀이
- 보자마자 이중 for문? 생각했지만 제한조건에 nums.length가 10의 5승인 걸 보고 그만둠.
- 우선순위 큐로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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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String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제로 할당을 주장하는가
string을 매번 선언할 때마다 메모리 할당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만큼 경계해야 할 일이기도 하다.
특히나 프레임마다 string을 선언하거나 stringBuilder 없이 문자열을 합치는 것은 성능 상 좋지 않다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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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인스펙터 꿀팁 알아보기
이전 사수분이 유튜브 유니티 11가지 꿀팁 영상을 공유해주셨는데, 개발자 입장에서 내용이 굉장히 유익했다.
이런 자잘한 꿀팁들이 또 존재할 것 같아서, 영상들과 유니티 공식 메뉴얼을 뒤져보았다.
이 글은 그 결과로 나온 요약글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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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상담
"글쎄, 어떤 불안감에서 오는 걸까."
며칠 동안이나 눈을 갑자기 뜨던 그가 중얼거렸다. 잠을 제대로 못 잤다는 그의 주장과는 달리 눈 밑의 어둠은 보이지 않았다. 모순적이게도 기운이 넘쳐 보였기에 어쩐지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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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3 Log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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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치
억눌린 채로 그 괴물이 나를 들여다본다.
그것은 소름끼치게 이를 드러내며 웃는다.
반달같은 눈웃음을 지으며 그 안광으로 나를 노려본다.
두렵다.
통제되어 나에게 해를 끼치지 못할 것을 알고 있음에도.
나는 장치를 손에 들고 있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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