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s
/posts
/slides
/apps
/books
mysetting
/users
/posts
/slides
/apps
/books
11:12 5/30
simplear.tistory.com
11:12
simplear.tistory.com
Simple & Clear
https://simplear.tistory.com
Be Simple, Be Clear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저작도구: tistory
최종 피드 수집: 2024-11-16 10:47
전체 (21)
2y
[React Native] doctype이 이미 표시되었습니다(Already seen doctype)' 해결법
어제 오후부터 머리를 아프게 만들었던 에러를 해결했다.
상황
어제 오전까지 안드로이드 빌드에 성공했는데 오후부터 갑자기 gradle의 project configure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뜨면서 실패했다.
...
[Fata
툴, 프레임워크
Gradle
maven
+ 더보기
react-native
리액트 네이티브
0
0
583
읽기모드
2y
약 2개월차 스타트업 신입의 회고 - 면접편
이전 글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필자는 작년 12월 20일부터 스타트업에 다니게 되었다. 생각보다 조금 늦어졌지만 이번 글에는 필자가 약 2개월간 동안 겪었던 신입으로써의 경험담과 회고를 풀어내고자 한다.
면접 이전
면접 이전 시점으
회고
면접
취업
+ 더보기
0
0
4
읽기모드
2y
2021년을 돌아보며
2020년과 다르길 바랬던 2021년은 결국 비슷하게 흘러갔다.하지만 필자에게는 어느 정도 변화가 있던 해였다. 지난 글처럼 2021년을 뒤돌아보고 2022년에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회고
공부
개발 내적으로
2021_회고
회고
+ 더보기
1
0
16
읽기모드
2y
Go언어에서의 제네릭 미리보기
이번 Gophercon 2021의 첫번째 세션은 내년 2월에 예정된 메이저 업데이트(v1.18)에 추가될 제네릭에 대한 소개였다. 아마 많은 Gopher(Go언어 이용자)들이 기대한 내용이 아닐까 한다.
아래 영상의 28:40 부
프로그래밍 언어
Generic
golang
+ 더보기
go언어
제네릭
0
0
1
읽기모드
2y
[서평] 밑바닥부터 만드는 인터프리터 in Go
정보
제목 : 밑바닥부터 만드는 인터프리터 in Go
저자 : 토르슈텐 발 (역자 : 박재석)
출판사 : 인사이트
요약
이 책은 자신이 만든 컴퓨터 언어의 인터프리터를 Go언어로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보여주는 책이다.
인터프리터(
서평
Go 언어
golang
+ 더보기
인터프리터
프로그래밍 언어론
0
0
87
읽기모드
3y
chan chan 활용법 - 3. 시그널 채널의 채널로 이용하기
해당 시리즈는 Golang Korea 페이스북 그룹 최흥배님의 번역 글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Go언어와 Go언어를 이용한 동시성 프로그래밍에 관해 어느정도 알고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전 글에서는 순서가 보장되는 워커풀 패턴
프로그래밍 언어
chan chan
golang
+ 더보기
go언어
동시성 프로그래밍
문법
0
0
2
읽기모드
3y
chan chan 활용법 - 2. 순서가 보장되는 워커 풀 패턴으로 이용하기
해당 시리즈는 Golang Korea 페이스북 그룹 최흥배님의 번역 글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Go언어와 Go언어를 이용한 동시성 프로그래밍에 관해 어느정도 알고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전 글에서는 채널을 변수로 취급하는 채널
프로그래밍 언어
chan chan
Go 언어
+ 더보기
golang
동시성 프로그래밍
디자인 패턴
문법
워커 풀 패턴
0
0
35
읽기모드
3y
chan chan 활용법 - 1. 채널을 변수로 취급하기
해당 글은 Golang Korea 페이스북 그룹 최흥배님의 번역 글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Go언어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Go 언어의 채널(chan)은 특정 자료형의 변수들의 통로이다. 그리고 채널 역시 하나
프로그래밍 언어
chan chan
golang
+ 더보기
go언어
동시성 프로그래밍
문법
옵저버 패턴
0
0
3
읽기모드
3y
파이프라인 패턴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패턴은 동시성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디자인 패턴이기 때문에 동시성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언어가 아닌 경우 이 글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또한 해당 글은 Go언어만의 문법을 쓰기 때문에 동시성 프
소프트웨어 공학
+ 더보기
0
0
6
읽기모드
3y
특허 검색 도우미 서비스 개발을 마치며...
한동안 친구와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변리사의 작업을 대신 해주는 프로그램인데, 쉽게 말해 자신이 내고자 하는 특허가 이미 있는 기술인지 검색하는 것을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참고로 해당 프로젝트는 깃허브에 올렸지만, 되도록이면
회고
golang
go언어
+ 더보기
0
0
0
읽기모드
3y
DIP 원칙의 한계
들어가기에 앞서...
지난 글에서는 DIP 원칙이란 무엇인지, 또 DIP의 장점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다. 해당 원칙대로 작성한 코드는 순환 참조 문제에 빠질 일이 없고 객체지향적으로써 바람직한 코드가 될 것이다.
DIP
소프트웨어 공학
DIP
Go 언어
+ 더보기
golang
Solid
0
0
9
읽기모드
3y
[서평] Go 프로그래밍 개발 환경에서 의존성 주입 실습
책 정보
제목 : Go 프로그래밍 개발 환경에서 의존성 주입 실습 (원제 : Hands-On Dependency Injection in Go)
저자 : 코리 스캇 (역자 : 이준)
출판사 : 에이콘
요약
Go언어를 객체지향적으로
서평
golang
go언어
+ 더보기
0
0
23
읽기모드
3y
Go 언어에서의 DIP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글은 독자가 Go 언어(혹은 C언어 계열)의 문법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다.
객체지향적 설계에 관해 집중적으로 공부한 적이 있다면 'SOLID 원칙'이라는 용어는 들어봤을 것이다.
소프트웨어 공학
DIP
Go 언어
+ 더보기
golang
Solid
객체 지향
0
0
9
읽기모드
3y
[Go with TDD] 테이블 주도 테스트
개요
이전에 '깔끔하게 go test의 테스트케이스를 짜는 법'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오늘 설명할 테이블 주도 테스트는 해당 글의 내용을 정형화한 기법이다.
테이블 주도 테스트
테이블 주도 테스트(table-driven te
소프트웨어 공학
table-driven test
TDD
+ 더보기
테스트 주도 개발
테이블 주도 개발
0
0
0
읽기모드
3y
[Things of Go] Go언어에서의 함수 객체 활용 방안 - 기본편
Go언어에서는 함수는 1급 객체이다. 즉, 함수 객체는 숫자나 문자열 같은 변수처럼 쓸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성질이 있다는 것은 알아도 활용하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커뮤니티에서도 Go언어로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을 적극적
프로그래밍 언어
golang
go언어
+ 더보기
함수
0
0
0
읽기모드
3y
[Design Go] 가교 패턴
들어가기에 앞서...
필자는 해당 패턴이 디자인 패턴에서 제일 중요하다고-적어도 Go언어에서는-생각한다. 만약 독자가 해당 시리즈를 정주행하고 있다면 한 번 쉬고 오기를 바란다. 아, 해당 패턴이 어렵다는 뜻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
소프트웨어 공학
+ 더보기
0
0
0
읽기모드
3y
[Design Go] 적응자 패턴
들어가기에 앞서...
이번 글 부터는 구조 패턴에 관해 설명할 것이다. 구조 패턴은 연관된 객체를 합성하는 방법에 관한 디자인 패턴이다. 생성패턴과는 다르게 구조패턴은 서로 연관성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 글마다 예시가 다를
소프트웨어 공학
design pattern
golang
+ 더보기
go언어
구조 패턴
디자인 패턴
0
0
6
읽기모드
3y
[Design Go] 단일체 패턴(동시성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드디어 마지막 생성 패턴이다. 예제는 지난 글과 동일하다. 이번 글은 동시성 프로그래밍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에 관해 알고 있으면 좋다.
패턴
단일체 패턴은 객체(Singleton)를 단 하
소프트웨어 공학
design pattern
golang
+ 더보기
go언어
디자인 패턴
생성 패턴
0
0
3
읽기모드
3y
[Design Go] 원형 패턴
들어가기에 앞서...
예제는 전과 마찬가지로 지난 글의 예제를 이용했다.
원형 패턴
원형 패턴은 미리 만들어진 객체(prototype)의 복사를 통해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는 패턴이다. prototype 객체는 보통 팩토리 객체(f
소프트웨어 공학
design pattern
golang
+ 더보기
go언어
디자인 패턴
생성 패턴
0
0
9
읽기모드
3y
[Things of Go]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해당 글은 독자가 Go언어의 기본적인 문법과 포인터 혹은 참조 자료형의 개념에 대해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
변수 복사
프로그래밍 언어를 어느 정도 다룰 줄 알게 되면 항상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변수의 복사이다. 변수의
프로그래밍 언어
Deep Copy
golang
+ 더보기
go언어
Shallow Copy
깊은 복사
얕은 복사
0
0
0
읽기모드
About
Badge
Contact
Activity
Terms of service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