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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컨설턴트 전민수
https://brunch.co.kr/@ebprux
UX 컨설팅 ·UX리서치 전문 이비피알유엑스(www.ebprux.co.kr) 대표 이사 / UX 컨설팅 및 강의 문의 시 rojer70@ebprux.co.kr 메일 주세요
저작도구: Kakao Brunch
최종 피드 수집: 2024-12-20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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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디자인, 선택의 순간에서 설득의 기술로 - UX Book 리뷰 #3
1. UX는 선택과 설득의 연속이다 UX 디자인은 정답이 없는 영역입니다. 이는 정답이 분명한 수학 문제를 푸는 것과 다릅니다. PM과 UX 리서처는 여러 옵션 사이에서 최선의 선택을 내려야 하며, 이 선택의 과정에서 다양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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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 사고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 UX Book 리뷰 #2
제품 개발의 실패 원인을 되짚어 보면, 대개는 고객의 진짜 문제를 놓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만든 제품이 정말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가? 이 단순한 질문에서 시작해, 제품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3가지 인사이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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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사용자 몰입을 유도하는 전략적 설계 - UX Book 리뷰 #1
게이미피케이션: 사용자 몰입을 유도하는 전략적 설계 게이미피케이션은 제품에 게임의 요소를 접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몰입을 유도하는 전략적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보상 시스템만으로는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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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의 중요성 및 통합 접근법 - 화요일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의 중요성 및 통합 접근법(요약문) 사용성 테스트에서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를 구분하여 생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 데이터 유형은 서로 다른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성 테스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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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행동 관찰을 통한 디자인 개선 - 월요일
사용자 행동 관찰을 통한 디자인 개선(요약문) 사용성 테스트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실제 사용자에 의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관찰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 과정의 핵심은 사용자의 행동과 반응을 직접 보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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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31]대비(Contrast)효과 적용 UX 원칙
대비(Contrast) 효과 적용 UX 원칙(요약문) 1. 대비는 어디에나 있다 대비는 단순히 색상에 국한된 개념이 아닙니다. 디자인에서의 대비는 크기, 형태, 질감, 밝기, 방향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구성되며, 이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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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30]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 UX 원칙
앱과 사이트에 쓸 수 있는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 UX 원칙(요약문) 닉 바비치의 "앱과 사이트에 쓸 수 있는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는 디자인의 효과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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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9] 미니멀리스트 디자인 UX 4가지 원칙
미니멀리스트 디자인 UX 4가지 원칙(요약문) 1. 미니멀리즘이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로딩 시간 단축 2) 다양한 스크린 사이즈 간 호환성 3)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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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8] 모바일 내비게이션 UX 패턴 원칙
모바일 내비게이션 UX 패턴 원칙(요약문) 1. 햄버거 메뉴 모바일 환경에서 화면 공간은 매우 소중한 자원입니다. 이때 햄버거 메뉴, 즉 사이드 드로어(side drawer)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대표적인 내비게이션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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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7] 모바일 폼 사용성 원칙 7가지
모바일 폼 사용성 원칙 7가지(요약문) 닉 바비치의 [모바일 폼 사용성 원칙 7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칙1. 폼은 유저가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식에 맞춰야 한다 원칙2. 입력란 개수와 사용자가 들여야 하는 노력을 최소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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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Quiz #1
[UX Quiz 1] "UI 정의 시 사용자가 시스템을 조작하는 것을 '입력'이라고 합니다." 이 문구가 맞다면 "입력"이라고 답해 주세요. 맞지 않다면 "입력"이 아니라고 답해 주세요. 여러분의 퀴즈에 도전해 보세요! 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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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6] 플레이스홀더 텍스트의 UX 원칙 3가지
Andrew의 Alternatives to Placeholder Text 소개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스홀더 텍스트의 UX 원칙 3가지(요약문)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는 HTML 입력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이를 적절히 이해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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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5] 아이콘 설계 UX 가이드라인 9가지
Anthony의 9 Guidelines for Clear and Intuitive Icons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이콘 설계 UX 가이드라인 9가지(요약문) 아이콘 디자인에서의 주요 원칙들은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명확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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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4]드롭다운 메뉴와 세그먼티드 버튼 UX 원칙
Anthony의 글 Why Segmented Buttons AreBetter for Sorting 소개하고자 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와 세그먼티드 버튼 UX 적용 원칙(요약문)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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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디모집 중][10/7(월)] UX디자인가이드라인 - 스터디 1기
PM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UX 원칙 가이드라인 !!!! 본 스터디는 UI, 인터랙션에서 UX 디자인 원칙까지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정리하고 함께 공부하는 스터디입니다. UX 실무에 필요한 모든 UX 원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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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23] 아이콘 VS 버튼 레이블의 배치 여부
Anthony의 「Where to Place Icons Next to Button Labels」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이콘은 버튼레이블의 어느 쪽에 배치해야 하는가(요약문) 아이콘은 리스트 항목의 글머리 기호처럼 작용하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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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원칙#22] 버튼 내비게이션 디자인 UX 원칙
Nick Babich의 The Golden RulesOf Bottom Navigation Design 소개하고자 합니다. 버튼 내비게이션 디자인 UX 원칙(요약문) 디자인은 단순히 시각적 아름다움을 넘어서 사용자의 몰입과 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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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원칙#21] 버튼 색상 적용 UX 가이드
Anthony의 How Button ColorContrast Guides Users to Action 소개하고자 합니다. 버튼 색상 적용 UX 가이드(요약문) 모달 윈도에서 사용자에게 명확한 행동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잘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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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원칙#20] 선택 버튼 상태 보여주기
Anthony의 Making Selected Button States Clear for Color Blind Users 소개하고자 합니다. 버튼을 선택하면 그 상태가 명확하게 나타나야 한다(요약문) 색맹 사용자에게 사용자 인터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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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원칙#19]링크 호버 효과 4가지 원칙
Anthony의 글 Why Your Links Need a Hover Effect 소개하고자 합니다. 링크(links) Hover Effect 4가지 원칙(요약문) 링크의 호버 효과는 사용자에게 클릭 가능한 요소임을 명확히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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