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s
/posts
/slides
/apps
/books
mysetting
/users
/posts
/slides
/apps
/books
2:16 5/31
brunch.co.kr
2:16
brunch.co.kr
정윤선
https://brunch.co.kr/@blackindigo-red
black.indigo.red@gmail.com
저작도구: Kakao Brunch
최종 피드 수집: 2024-11-22 16:47
전체 (21)
3y
리뷰 시스템을 만들 때 중요한 5가지 요소 - 유저의 선택을 도와주는 리뷰시스템
플랫폼에서 리뷰 시스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리뷰가 유저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플랫폼 내에서 리뷰 시스템이 중요해진 만큼 리뷰로 인한 부작용 또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침 저희
2
1
21
읽기모드
3y
드롭다운과 스크롤 디자인 - 정보를 더 볼 수 있게 해주는 UX에 대해
웹과 모바일 환경은 '모니터의 크기'에 제약을 받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이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카로셀이나 드롭다운, 스크롤 등 다양한 UI를 설계하고 유저들은 이를 통해 화면의 제약을 극복하며 수많은 정보들을 탐색하게 됩니다.
0
0
96
읽기모드
4y
이커머스에서의 검색 - 19개의 주요 이커머스 웹사이트의 검색 경험에 대한 UT 결과
(출처 : 이 기사는 [The Current State Of E-Commerce Search]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오래전 기사라 현재 이커머스의 검색 기능은 이보다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오래된
0
0
1
읽기모드
4y
Breadcrumbs 디자인 가이드라인 - 빵 부스러기 내비게이션을 디자인할 때 주의해야 할 8가지
(출처 : 이 기사는 [Design Guide: Breadcrumbs], [Breadcrumbs For Web Sites: What, When and How], [atlassian.design/components/breadcrum
0
0
8
읽기모드
4y
홈 화면 만들기 - Customer Journey Map을 이용해 유저들을 적극적으로 만들기
뛰어난 사용성을 가진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플랫폼의 사용성이 좋아지면 이탈이 줄어들고 유저들이 핵심 플로우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퍼널 별 전환율이 눈에 띄게 좋아지지요. 그렇기에 플랫폼 빌더들은
0
0
0
읽기모드
4y
앱에서의 알림 디자인 - 다양한 알림 모델과 및 알람을 언제 발송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출처 : 이 기사는 [Designing notifications for apps]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이제 알림은 처리하기가 복잡한 기능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모든 세부 사항을 다루지는 않지만, 애플리케
0
0
1
읽기모드
4y
스플릿 뷰를 활용한 비교 탐색 UI - 정보를 빠르게 스캔하고, 깊이 있게 확인하는 서비스 만들기
정보들이 나열된 리스트를 스캔하고 관심 있는 한 가지 콘텐츠를 선택해 깊이 있게 소비하는 것은 웹 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행동 패턴입니다. [정보들을 스캔하고-> 깊이 있게 확인해야 하는 행동]패턴을 설계하면서 스플릿 뷰를 사용한
0
0
15
읽기모드
4y
F패턴과 Z패턴
(출처 : [F-Shaped Pattern for Reading Content]와 [Z-Shaped Pattern For Reading Web Content]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모든 사용자는 사이트를 자
0
0
32
읽기모드
5y
버튼의 둥근 모서리에 대한 이해
(출처 : 이 기사는 [Make sense of rounded corners on buttons]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사각형 버튼을 둥근 버튼으로 바꿔야 할까요? 둥근 버튼이 더 나은 사용성을 제공할까요? 우리는
0
0
1
읽기모드
5y
메테리얼 텍스트 필드의 진화 - 사용자 리서치가 구글 오픈소스 텍스트 필드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해.
(출처 : [The Evolution of Material Design’s Text Fields]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눈치채지 못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메테리얼 디자인은 리서치를 기반으로 계속 이터레이팅
0
0
3
읽기모드
5y
체크박스 vs 토글스위치 vs 토글토큰 - 체크박스와 토글스위치의 7 사례 및 토글 토큰에 대하여
(출처 : [Checkbox vs Toggle Switch]와 [Why Toggle Tokens Are a Better Alternative to Checkboxes]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체크박스 vs 토글
0
0
76
읽기모드
5y
랜딩페이지 리뉴얼 -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랜딩페이지는 브랜드의 핵심이 가장 많이 담긴, 플랫폼의 대문 역할을 하는 페이지입니다. 이번에 랜딩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면서 참고할만한 글을 찾았는데, 서비스의 특성이 강하게 반영되는 페이지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랜딩페이지
0
0
0
읽기모드
6y
웹 페이지를 디자인할 때, 자주 하는 실수 - 몇 개의 디자인 팁으로 멋진 웹 페이지를 만드는 법
(출처 : [Common webpage design mistakes]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우리 팀은 사람들이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동안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를 조사했습니다. 이 기사는 디자이너들이 서비
0
0
0
읽기모드
6y
컬러에 대한 재접근 - ColorBox.io로 컬러 시스템을 구축하는 새로운 방법
(출처 : [Re-approaching Color]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색상은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는 방법에 도움이 되며, 예측하고, 이해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합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적색을 보고
0
0
7
읽기모드
6y
HSB 컬러 시스템 - 현역 전문가들 위한 입문서
(출처 : [The HSB Color System: A Practitioner's Primer]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HSB 컬러 시스템에 대해서는 잘 설명해 놓은 좋은 기사가 온라인에 단 하나도 없습니다.250
0
0
0
읽기모드
6y
컬러 팔레트 프레임워크 구축 - 브랜드의 컬러 팔레트를 작성하고, 컬러 프레임 워크를 정의하는 방법
(출처 : [Building a Color Palette Framework]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색상은 브랜드나 제품의 디자인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두뇌는 지나친 정보를 거부
0
0
3
읽기모드
7y
iPhone X를 위한 디자인
(출처 : [Design for iPhone X]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iPhone X를 위한 디자인 1125 × 2436px의 iPhone X Super Retina Display를 장착한 (iPhone
0
0
0
읽기모드
7y
주니어 디자이너 VS 시니어 디자이너
(출처 : [Junior Designers vs. Senior Designers]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저는 긴 글을 좋아하지만, 가끔은 스케치 몇장이 더 간단하게 이해되고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주니어 디자이너의
0
0
35
읽기모드
7y
머티리얼 디자인은 다른 것이지, 나은 것이 아니다
(출처 : [Material Design is Different, Not Better]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Material Design이 발표되었을 때, 저는 디자인 분야에 대한 Google의 노력에 깊은 감동
0
0
0
읽기모드
7y
기억 디자인-peak와 end - 사용자의 마지막 경험 디자인하기
(출처 : [User Memory Design: How To Design For Experiences That Last – Smashing Magazine]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아래의 두 차트는 제가 ‘생
0
0
1
읽기모드
About
Badge
Contact
Activity
Terms of service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