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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ng.line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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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ng.linecorp.com
LINE ENGINEERING
https://engineering.linecorp.com/ko/blog/
LINE Engineering
저작도구: https://wordpress.org/?v=5.6.4
최종 피드 수집: 2024-09-30 14:16
전체 (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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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C로의 여정: 양자 컴퓨터 시대에 데이터 지키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Security R&D 팀의 한주홍입니다. 저희 팀은 LY 그룹 서비스의 전반적인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 및 컨설팅하는 업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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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DO2 클라이언트 SDK 오픈소스 소개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Security R&D 팀에서 FIDO2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도연, 김영현입니다.
공개 키 암호화를 기반으로 한 FIDO는 패스워드나 SM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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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 Web을 활용해 제품 개발 환경 개선하기
안녕하세요. ABC Studio에서 Demaecan(出前館, 이하 데마에칸) 앱을 개발하고 있는 김종식입니다. 데마에칸은 200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 최대 규모의 음식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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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와 앱의 무결성 보장부터 서비스 요청 보호까지: LINE의 기기 증명 서비스 - 2편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Auth & Account Dev 팀의 김은찬, 김종민, 권기범, 정의엽, 허원영입니다. Auth & Account Dev 팀은 LY Corporation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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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버네티스 커스텀 리소스 정의하고 관리하기(feat.컨트롤러)
안녕하세요. Cloud DBS 팀에서 사내 클라우드인 Verda의 데이터베이스와 OpenSearch 서비스 개발을 맡고 있는 강인배, 문현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희 팀에서 쿠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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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ka와 ETL을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 마이그레이션하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LINE Plus에서 Global E-Commerce Platform 개발을 맡고 있는 장효택입니다.
LINE Brand Catalog와 통합 커머스 검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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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버네티스에서 파드를 분산 처리하기 위한 토폴로지 분배 제약 조건 활용 사례 소개
안녕하세요. 쿠버네티스에서 파드를 분산 처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토폴로지 분배 제약 조건(topology spread constraints) 활용 사례를 공유할 Content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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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Y의 QA 엔지니어가 생성형 AI를 이용해 품질 활동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들어가며
최근 업계에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 개발 품질을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QA의 품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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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er를 사용해 쿠버네티스 중계 API 서버의 성능 개선하기
안녕하세요. Data Platform Dev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운영하며 컴포넌트를 개발하는 이현규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는 약 800대 규모로 주로 사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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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dless CMS를 위한 변경 데이터 캡쳐(CDC) 기술 설계하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UIT 팀 윤혜린입니다. LINE에서는 헤드리스 CMS인 LandPress Content를 사내 임직원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Land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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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와 앱의 무결성 보장부터 서비스 요청 보호까지: LINE의 기기 증명 서비스 - 1편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Security R&D 팀의 김도연, 김영현, 박경준, 후바인 찰스, 안상환입니다. Security R&D 팀은 LY 그룹 서비스의 전반적인 보안을 강화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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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AI 실시간 임베딩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다루기
안녕하세요. LINE VOOM AI 조직의 서버 개발자 박찬우, 양유성입니다. 이번 글의 제목은 'Massive AI Real-time Embedding을 효율적으로 다루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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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클라이언트 개발자들이 만드는 '코드 리뷰 문화'
LINE 개발 조직에서는 성숙한 개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앱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는 LY Mobile 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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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챗 해시태그 예측을 위한 다중 레이블 분류 모델 개발하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AI Services Lab 팀의 ML 엔지니어 박희웅입니다. 저희 팀에서는 오픈챗과 관련된 다양한 AI/ML 모델을 개발해 서빙하고 있는데요. 앞서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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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에서 커스텀 린트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ABC Studio에서 Demaecan(出前館, 이하 데마에칸) 앱을 개발하고 있는 김종식입니다. 데마에칸은 200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 최대 규모의 음식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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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CMS에서 LandPress Content로 CMS를 옮기는 이유
LINE에서는 3년 전 기존 헤드리스 CMS의 구조와 성능을 개선한 새로운 헤드리스 CMS, LandPress Content를 사내 임직원 대상으로 출시했습니다. 그 후 전통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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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앱의 잡음 제거 기술 성능 측정 방법
이전에 LINE 앱에서 음성 품질을 측정하는 방법이라는 글에서 LINE 앱에서 어쿠스틱 환경과 네트워크 환경 변화, 글로벌 환경에 대응하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특히, 어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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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km 떨어져 있는 사용자를 위한 UX 리서치부터 과감한 리뉴얼까지의 기록
안녕하세요. ABC Studio 기획자 권다이, 디자이너 김보람입니다. 저희는 일본의 최대 규모 배달 서비스인 데마에칸(Demaecan, 出前館)에서 사장님들을 위한 Merc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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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q-Saver로 캐시의 골칫거리 'Thundering Herd 문제' 쉽게 풀기!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LINE+ Contents Service Engineering 조직에서 백엔드 개발을 맡고 있는 양강현, 이병찬입니다. 저희가 속해 있는 Contents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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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개발자를 위한 오프라인 밋업, Push&Pull
여러분은 주로 어디서 기술 정보를 얻으시나요?
블로그, YouTube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동료에게서 얻는 지식도 많습니다. 잠깐의 티타임, 회식 자리 등 일상적인 교류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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